엔씨소프트 NFT 대형호재 급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밤 나스닥이 인플레이션 압박이 커지면서 금리인상에 대한문제로 또 하락하였습니다. 이때문에 코스피와 코스닥 역시 영향을 받으며 하락하며 시작하였는데요. 그 와중에 엔씨소프트가 지난 하락을 마치고 오늘 대형호재와 함께 급상승 하고 있습니다. 

 

11월 11일 코스피 포인트입니다.

코스피가 11일 글로벌 인플레이션(물가상승) 우려 심화에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전 9시 40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약 11포인트 하락한 2,918.87을 나타냈습니다. 지수는 18.76포인트(0.64%) 하락하여 2,911.41에 출발해 등락을 반복하면서 장중에 한때 2,903.72까지 떨어지기도 했는데요.

 

가장큰 이유로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커지면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더 빨리 테이퍼링(자산매입 축소)을 종료하고, 금리 인상에 나설 수 있다는 우려에 투자 심리가 크게 작용했다고 생각합니다. 2년 만기 미국 국채 금리는 연 0.409%에서 연 0.503%로, 10년물 국채 금리는 연 1.431%에서 연 1.553%로 각각 올랐고 이는 미국뿐 아니라 세계시장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11월11일 코스닥 포인트 입니다.

코스닥지수는 하락 출발했지만 장중에 상승 반전하여 989선에서 거래중이며 현재 전날보다 약 2포인트 이상 상승한 991.88에 거래 중이다. 수급별로는 개인과 외국인이 각각 133억원, 286억원을 순매수하고 있고기관은 226억원을 매도하고 있습니다.

 

11월 11일 엔씨소프트 주가입니다.

엔씨소프트 현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1년 1월 최고점인 100만원을 달성하고 지속적으로 하락하였습니다.
52주 최고가는 1,048,000원, 52주 최저가는 558,000원 입니다.

오늘 NFT게임 개발소식과 함께 엔씨소프트 역시 메타버스, NFT시장에 진입을 알렸습니다. 관련하여 17%이상 상승하고 있는데요. 지난 2월부터 지속적인 하락을 마감하고 단기적인 상승을 만들어내었습니다. 현재는 개발준비 단계이며 본격적인 개발은 내년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루어진다면 엔씨가 개발한 게임으로 암호화폐와 게임이 접목되어 채굴이 가능한 시기가 다가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엔씨소프트 기업개요

엔씨소프트는 1997년 3월 11일에 설립된 대표적인 게임 개발회사 입니다. 버는 돈으로 볼 때 여전히 국내 최상위권 대기업 중에 한 곳 으로 리니지로 가장 유명하지만,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등의 IP도 막강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의 3대 게임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주요 사업내용은 온라인게임 사업을 포함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관련 인터넷 사업을 영위, 국내를 거점으로 북미 및 유럽 등에 우수한 게임 콘텐츠 공급, 종속기업으로 엔씨소프트서비스(콜센터 운영), 엔씨다이노스(프로야구단 운영) 등과 온라인게임 서비스를 공급하는 해외법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리니지와 아이온 및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2와 와일드스타, 리니지M 등 인기 게임 보유로 글로벌 유저 대상 높은 인지도 형성하고 있으나 최근 악재와 함께 영업이익이 좋지않습니다.

 

▣ 엔씨소프트 재무재표


 

엔씨소프트 대표작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대표작은 아래와 같습니다. 엔씨소프트의 대표작으로는 MMORPG 장르인 리니지, 리니지 2, 길드워 시리즈, 아이온, 블레이드 앤 소울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미국, 일본 등의 해외로도 진출하여 자회사를 두고 있기도 합니다. '리니지M'과 '리니지2M'의 경우 꾸준히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유지했으나 최근 경쟁작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 3위로 내려 왔습니다. 게임이외에도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는 중입니다.


 

엔씨소프트 하락이유

엔씨소프트 BM 논란
엔씨소프트는 모바일 시장으로 진입이 꽤나 늦었던 회사인데요. 실제로 모바일게임 매출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를 모바일에 그대로 이식하여 탄생한 '리니지M'을 출시하고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판도가 뒤바뀝니다. 모바일게임 매출 1위를 지속적으로 사수하면서 엄청난 실적을 냅니다. 그렇게 후속작인 '리니지2M'까지 최고의 매출을 기록하여 모바일게임 시장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도 잠시 이 모든 매출의 뒤에는 사악한 리니지M만의 BM(비즈니스모델)이 있었는데요. 리니지M의 과금유도는 너무나 악랄했습니다. 몇천만원 현질은 상위권 유저가 될 수 없는 수준이고 게임을 더욱 즐기기 위해서는 과금을 필수적으로 할수밖에 없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유저간의 경쟁을 심화하게 하였고 결국 엔씨소프트는 도를 넘어, 차기작들에도 모두 이러한 사악한 BM을 넣게 됩니다. 여론은 최악을 달리고, 이후 등장한 '오딘'에게 매출 1위를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단순 여론과 기업이미지 뿐만 아니라 실질적 매출까지 크게 하락한 상황입니다.


 

 

엔씨소프트 급등이유

▣ 엔씨소프트 NFT사업 발표

 

NFT(대체불가토큰)를 접목한 신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보이는데요. 회사는 이날 3·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을 통해 블록체인과 NFT 서비스 계획으로 NFT를 결합한 게임을 준비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홍원준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NFT, 블록체인과 게임의 결험이 우리에게 엄청난 기회를 줄 수 있다고 믿고 내부 태스크포스(TF)를 만들어서 NFT, 블록체인 적용을 준비해왔고, 현재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 중에 NFT와 블록체인이 결합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 NFT란 무엇일까?

우선 NFT에 대한 이해부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NFT가 무엇인가 설명드리겠습니다.
요즘 메타버스와 관련해서 NFT는 언급이 많이 되고, 예술 쪽에서도, 게임 쪽에서도 심지어 스포츠 쪽에서도 자주 들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NFT는 보증문서입니다. 어떠한 물건의 단 하나뿐임을 보증하는 문서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편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Non-Fungible Token의 약자라는데, 해석하면 "대체 불가능 토큰"입니다.

즉 하나의 토큰이 다른 토큰이 대체하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NFT 토큰의 1개의 가치는 각각 다릅니다. 따라서 현실세계의 환경과 비슷한 메타버스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는 도구입니다.

 하지만 NFT끼리의 교환은 불가능합니다. NFT는 마치 부동산, 교통 티켓(기차, 비행기, 버스 등), 영화관 좌석처럼 받아들여집니다. 이 세상에 단 1개의 NFT만 생성되는 것입니다. 자리가 정해진 기차 티켓은 다른 자리의 티켓을 든 사람이 그 자리에 앉을 수 없게 합니다.  이처럼 NFT는 고유성을 지니게 됩니다. 이 고유성이 NFT의 활용 가치를 무한하게 확장해 줍니다.

NFT시장은 빠르게 커져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희소한 재화를 모은다는 점에서 인간의 욕구를 자극하는데요. 리니지 역시 그런 인간의 욕구를 자극하며 성장한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서 앞으로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게임, 디지털 아트(그림, 음악),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으로 활발하게 시장이 성장하고 있기때문에 동아일보에서는 NFT메타버스가 10년 안에 1000조 이상의 시장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기사도 내놓았습니다.


 

엔씨소프트 전망

현재까지 엔씨소프트는 하락 흐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특히 BM이슈로 리니지 온라인의 견조한 성장 및 리니지2M의 대만 및 일본 출시,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 등에도 로열티수익이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전년동기대비 매출 감소하였고 인건비, 광고선전비 증가 등에 따른 영업비용 부담 가중으로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률 크게 하락, 관계기업투자처분이익 발생, 법인세비용 감소 등에도 순이익률도 크게 하락하였습니다.경쟁사의 오딘이라는 게임 흥행과 펄어비스의 도깨비와 같은 게임들이 연속적으로 흥행에 성공하면서 리니지2M의 부진이 예상되고있습니다.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은 현재 기준으로 나쁘지 않다고 보여집니다. 엔씨소프트는 분명 위기를 맞이하고 있지만 게임 매출은 여전히 상위권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과도하게 내려간 상황이니 만큼 블레이드앤소울2 출시, 리니지W 출시 등에 따른 모바일게임 라인업 확대로 매출 회복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낮아진 주가에서는 매수가 가능해 보이지만, 이전 주가만큼 상승까지 당분간 어려워 보입니다. 

 

하지만 오늘 발표한 블록체인과 NFT사업 발표로 인해 단기적으로 하락을 끊어내고 상승흐름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즉 암호화폐까지 연결되는 큰 그림을 그린다면 엔씨소프트가 제작한 게임으로 암호화폐 채굴로 인한 수익모델, 또한 메타버스 세계로의 진입까지 생각한다면 충분이 전고점 이상 상승을 기대해볼만합니다.


살펴보면 도움이 될만한 주식소식입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될것 같습니다. : )

https://todays-tmiinfo.tistory.com/43

 

쎄미시스코 상한가 이유 주가 전망

쎄미시스코가 거래정지가 풀리자마자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일 오전 11시 기준 쎄미시스코는 전 거래일보다 27.6% 상승한 4만79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전날 투자위험종목으로

todays-tmiinfo.tistory.com

https://todays-tmiinfo.tistory.com/42

 

디어유 상장 따상 주가 전망 호재

지난밤 미국의 테슬라 10% 이상 급락하면서 오늘 전체적으로 한국 증시가 먹구름입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이 하락하며 시작하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상장한 디어유는 사상을 하며 주

todays-tmiinfo.tistory.com

https://todays-tmiinfo.tistory.com/41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경쟁률 전망

11월 3일 상장 예정인 카카오페이의 공모주 청약이 어제죠? 25일부터 시작됐습니다. 저도 어제 바로 청약을 진행하였는데요. 공모주 청약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받은 카카오페이는 공모주 청약

todays-tmiinfo.tistory.com

https://todays-tmiinfo.tistory.com/39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경쟁률 전망 호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공모주 청약 정보를 가지고 왔는데요! 오늘부터 지앤비에스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이 시작 되었습니다. 지난번 인기가 아직 가라앉지 않았는데요. 무폐수 스크러버를 만

todays-tmi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