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코인 카카오 호재 분석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 밤동안 또 나스닥이 3% 가까이 급락을 하면서 비트코인의 상황도 그리 좋지 못합니다. 최근 FOMC의 긴축에 대한 우려감으로 모든 자산들이 일제히 하락하고 있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 대한 공포감 또한 주식시장과 암호화폐 시장에서 악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개별 코인에 대한 악재가 없이 하락한 코인들은 조금씩 분할매수를 진행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오늘 알아볼 코인은 바로 보라코인인데요. 현재 시세부터 전망, 호재 내용까지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라 코인 시세

보라 코인의 현재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이 시장의 악재로 급락을 겪는 동안 보라 코인은 가격 방어를 준수하게 해냈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BORA의 변동성은 다른 코인들에 비해 움직이 적었는데요 BORA의 7일 변동성 은 13.34% 였습니다.

하지만 고점대비 하락률은 비슷하게 나타났습니다. BORA코인은 사상 최고가에서 43.59% 하락한 1100원 부근에서 거래 중입니다. 다만 시장의 악재로 하락한 것으로 보라 자체의 악재는 없었습니다. 때문에 지금 위치부터 조금씩 분할매수는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시가총액은 8865억원 규모로 엄청나게 큰 규모는 아닙니다.  시장의 악재가 해소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분할매수를 하더라도 반드시 비중 조절이 필요하고 빠른 대응이 필요한 구간입니다.


보라 코인 개요

보라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인데요. 보라는 플랫폼을 통해 투명성, 보안성을 제공되어 다양한 콘텐츠가 유통되고 서비스 환경을 향상하는 것을 장점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보라 토큰(BORA)을 통해 디지털 아이템을 구매하거나 플랫폼 내 마일리지 및 프로모션 참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즉, 보라코인은 게임, 소프트웨어 등의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활용되는 암호화폐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보라 코인은 카카오의 자본이 들어와서 개발되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보라 코인 특징

◈ 보라는 이더리움 체인의 제한된 확장성을 고려하여 별도로 분리된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구축하였고, 이를 통해 보다 빠른 처리 속도와 확장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보라 플랫폼은 콘텐츠 제공자 별로 맞춤형 블록체인 기능 사용이 가능할 수 있도록 모듈화 된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 접근성

전용 보라 개발도구 및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여 블록체인 개발 시 진입장벽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 고성능

사이드체인당 2200 TPS로, 보라의 성능이 사이드체인 추가로 선형 / 충분 구조로 향상됩니다.

 

◈ 확장성

무듈식 사이드체인을 앱에 구현했습니다. 서비스 간 간섭을 최소화시켰습니다.

 

◈ 유연성

다양한 메인 넷과 연결시켜, 유연한 플랫폼 구조를 구축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운영 및 관리를 원스톱 도구를 제공합니다.

 

◈ 낮은 수수료

메인 넷 서비스보다 낮은 거래 수료료를 사용자와 콘텐츠 제공자 모두에게 혜택을 주면서 비용을 절감합니다.


보라 코인 파트너


보라코인 호재 -그레이 스케일 자산 추가

첫 번째 호재는 바로 그레이 스케일의 자산추가에 보라 코인이 고려중인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은 투자 상품에 25개 이상의 암호화폐 자산을 고려하고 있다. 최근 추가로 고려 중인 회사의 코인 목록은 43개로 늘어났습니다. "우리가 이미 제공하는 것과 유사한 투자 상품을 만드는 프로세스는 복잡하고 다면적인 프로세스입니다."라고 Grayscale은 말했습니다.


Grayscale의 투자 상품에 대해 고려 중인 코인 목록에 25개의 암호화 자산 추가
Grayscale Investments는 월요일 2022년 고려 중인 디지털 자산 목록을 업데이트했다고 발표했는데요. Grayscale은 현재 306억 달러의 순자산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고려 중인 자산" 목록이 "현재 그레이스케일 투자 상품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이 부문에 대한 탐색의 일환으로 관심을 갖게 된 일부 디지털 자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리 팀은 다음과 같이 식별했습니다. 미래 투자 상품에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후보들”이라고 말했습니다.

2022년 1월의 가장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군 열에 하나의 추가 자산을 추가하고 고려 중인 자산 열에 25개의 자산을 추가했습니다.

고려 중인 25개의 추가 자산은 Algorand(ALGO), Arweave(AR), Axie Infinity(AXS), Bancor(BNT), Bittorrent(BTT), Bora(BORA), Convex(CVX), Cosmos( ATOM ), Decred( DCR), 엘론드(EGLD), 엔진(ENJ), 팬텀(FTM), 갈라(GALA), 젤라토(GEL), 헬륨(HNT), 홀로(HOT), 아이오타(IOTA), 오아시스 네트워크(ROSE), 시크릿 (SCRT), Spell (SPELL), Stacks (STX), The Sandbox (SAND), Universal Market Access (UMA), Vechain (VET) 및 Yield Guild Games (YGG).


보라코인 호재 - 카카오의 공격적 투자

클레이튼 기반의 부동산 NFT 게임 플랫폼 클레이 시티가 최근 카카오 게임즈의 자회사 “프렌즈 게임즈”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카카오 역시 블록체인을 앞세워 NFT와 P2E게임에 투자를 시작한 것인데요.

클레이튼 기반 최초로 Land NFT 콘셉트를 채택한 클레이 시티는 앞서 네이버 제트와의 전략적 제휴, 그리고 크러스트, 애니 모카 브랜즈, OKX 블록드림 벤처스, 카이로스 벤처스, A&T 캐피털, Kucoin 벤처스의 투자 유치를 발표했다

 

또한 카카오 게임즈는 NFT, 스포츠, 메타버스에 집중하겠다고 공개하며 핵심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를 통해 스포츠와 게임 메타버스에 특화된 NFT 거래소를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거래 대상으로 확대하며 명확한 거래방법과 플랫폼,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자회사인 프렌즈 게임즈는 이번 투자를 통해 다양한 사업적 협력을 모색하며 총력을 다할 것이라는 포부를 들어냈습니다.

이번 카카오의 투자는 보라 코인의 기술력과 플랫폼을 인정받은 셈인데요. 보라는 자체적인 프라이빗 네트워크를 통해 높은 트랜잭션 처리량과 확장성을 제공하여 보다 투명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고, 콘텐츠 가치가 제대로 인정받을 수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이 되는 것을 지향합니다. 보라는 향후 지속적인 개발을 진행하는 동시에 여러 게임사와의 기술 협업을 통해 생태계를 확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https://todays-tmiinfo.tistory.com/107

 

비트코인 폭락 악재 분석

안녕하세요. 현재 비트코인이 시장의 악재와 함께 하락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하락은 비트코인 만의 악재로 하락하고 있는 것은 아닌데요. 미국의 나스닥과 다우지수도 계속해서 조정을

todays-tmiinfo.tistory.com

https://todays-tmiinfo.tistory.com/109

 

비트코인 하락장 시세 전망

 안녕하세요. 어제 비트코인이 최대 7% 이상 하락하며 많은 투자자들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는데요. 다행히도 반등에 성공했지만 여전히 투자심리는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특히 이번 하락은 주

todays-tmiinfo.tistory.com

https://todays-tmiinfo.tistory.com/105

 

네오 가스 코인 호재 전문가 분석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전히 비트코인의 움직임은 좋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방으로의 압력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어 반등할 위치에서도 유의미한 반등이 나오지 못하고 깔짝이는 움직임만 보여주

todays-tmiinfo.tistory.com

https://todays-tmiinfo.tistory.com/99

 

샌드박스 코인 전문가 분석 호재

안녕하세요. 비트코인이 현재 하락을 지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잠시 반등을 주었습니다. 이 때문일까요? 알트코인들이 비트코인 사이에서 가파른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NFT, 메타버

todays-tmiinf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