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벚꽃 개화시기 명소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들어 추웠던 겨울이 끝나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날씨도 많이 따뜻해지고 완연한 봄 날씨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벚꽃이라고 생각합니다. 벚꽃과 함께하는 설레는 분위기에 취해 길을 걸어본 적 다들 한 번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 포스팅은 2022년 봄맞이 벚꽃 개화시기와 명소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0123456789

점점 바람이 잦아들고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습니다. 겨울의 눈 내림도 좋았지만 올 겨울은 눈도 많이 오지 않고 지속되는 한파에 너무 몸이 힘들었습니다. 저는 사계절 중 봄을 가장 선호하곤 합니다. 봄은 사계절을 모두 품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새 학기의 설렘과 풋풋함이 항상 생각이 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대학시절을 생각하며 다가올 2022년 벚꽃 개화시기와 명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벚꽃 개화시기

아직까지 2022년의 벚꽃개화시기는 정확하게 나오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대체적으로 평년 개화시기를 기준으로 1주일가량의 차이가 있었고 작년 2021년의 개화시기와 평년의 개화시기를 비교하여 2022년의 개화시기를 예상해 보았습니다. 2021년은 비교적 평년보다 빨리 따뜻해지기 시작해 이른 봄이 찾아왔습니다. 때문일까요 벚꽃이 최대 일주일 정도 앞당겨져서 개화하기 시작했습니다. 

 

2022년 2월역시 비슷한데요. 입춘이 지나자마자 빠르게 기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된다면 작년과 비슷한 시기에 개화를 진행하거나 조금 더 이른 날짜에 개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 2021년 개화시기 2022년 예상 개화시기
제주도 3월 24일 3월 24일
부산 3월 26일 3월 26일
여수 3월 28일 3월 27일
광주 3월 27일 3월 26일
대구 3월 24일 3월 24일
포항 3월 26일 3월 25일
강릉 3월 31일 4월 1일
서울 4월 1일 4월 2일
춘천 4월 5일 4월 7일

 

벚꽃은 비교적 빨리 기온이 높은 남부지방부터 개화하기 시작하여 위로 올라오기 시작하는데요. 제주도 개화를 기점으로 서울까지는 보편적으로 약 일주일정도의 텀을 두고 개화를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따라서 제주도-대구-부산-포항-수원-서울-춘천을 따라 개화를 시작하고 제주도에서 개화를 시작하면 서울에서 벚꽃을 보려면 약 일주일 가량의 시간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지 못하는 것이 개화시기와 만개시기를 혼동하는 것입니다. 

012345678910111213

벚꽃은 개화시기보다 만개시기에 더욱 아름답습니다. 때문에 벚꽃축제나 데이트 일정을 계획할때에는 아래에 2022년 벚꽃 만개시기를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될것같습니다.

 

2022년 벚꽃 만개시기

벚꽃 개화시기만큼 중요한 건 만개하는 시기인데요. 다들 한 번쯤은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서 구경을 갔는데 꽃이 피다가 말아서 실망한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개화시기는 꽃

todays-tmiinfo.tistory.com


지역별 벚꽃명소 TOP5

◈ 경상남도 진해 군항제

제주도만큼이나 벚꽃이 빠르게 개화하는 곳으로 진해를 꼽을 수 있습니다. 창원시에 위치한 진해는 코로나 이전에는 군항제로 유명한 규모가 큰 벚꽃축제를 항상 개최하였습니다. 벚꽃 개화시기에 진해를 방문하면 항상 사람이 붐비고 차량은 움직이기 힘들 정도였는데요. 그만큼 멀리서 구경 와서 즐길 만큼 볼거리도 많고 벚꽃이 화려하게 개화하는 명소 중의 명소입니다. 또한 벚꽃나무들이 오래된 고목들이 많아 분위기가 더욱 좋습니다. 하나의 단점은 사람이 너무 많이 이동이 불편하다는 것입니다.

 

◈ 잠실역 석촌호수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라고 하면 단연 석촌호수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석촌호수를 따라 길게 늘어 선 벚꽃길, 석촌호수의 수변무대와 공연, 바로 옆에 위치한 롯데월드와 롯데타워 등 서울에서 갈 수 있는 가장 좋은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지하철로 방문할 수 있는 압도적인 교통요건이 한몫을 하고요. 호수와 벚꽃의 조화가 절경을 이루곤 합니다. 석촌호수뿐만 아니라 롯데월드 안에서 바라보는 석촌호수와 벚꽃은 야경까지 완벽한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작년엔 코로나로 인해 산책로 제한과 출입금지 기간이 있었는데요. 올해도 현재까지는 코로나가 폭증하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장담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01234567891011121314


◈ 경주 벚꽃축제

벚꽃 하면 대표적으로 진해와 경주, 하동까지가 매우 유명합니다. 매년 관광객으로 붐비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경주는 벚꽃 이외에도 역사와 유물이 공존하고 구경거리가 정말많은 지역으로 오히려 진해보다도 선호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관광도시로 꾸며진 도시이기 때문에 이쁜 숙소도 많을 뿐만 아니라 벚꽃이외에 즐길거리가 많아 방문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 서울숲

서울의 석촌호수 외에 또 다른 명소가 있다면 서울숲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서울 내에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돗자리를 깔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상대적으로 사람이 많이 붐비지도 않습니다. 석촌호수는 워낙 유명하고 방문객도 많아 통제가 이루어진 반면에 서울숲은 비교적 밀집 인원이 적어 코로나에도 제한이 없었는데요. 단순히 접근성뿐만 아니라 산책로를 따라가 보면 벚꽃터널이라고 불리는 곳이 있는데 벚꽃잎이 진짜 비처럼 쏟아지는 장소도 있으니 꼭 한 번 방문하면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 강릉 경포대 벚꽃축제

강릉 경포 대하면 흔히 경포해수욕장이 떠오르고 바다밖에 없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경포대는 벚꽃 맛집으로도 유명합니다. 경포대 해수욕장 뒤에 경포호수가 있습니다. 경포호수를 따라 늘어진 꽃길은 서울의 석촌호수와 비견될 만큼 분위기 있고 아름답습니다. 또한 봄바람과 바닷바람의 오묘한 느낌이 더욱 설레게 합니다. 여름에 북적함과는 또 다른 봄의 북적함이 경포대를 추천합니다.


추가적인 벚꽃명소는 아래에 첨부해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될것 같습니다.

 

벚꽃축제 정보제공

 

www.oso.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