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게임 개발 회사로 유명한 블리자드를 인수한다는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소식이 퍼지자 블리자드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두 회 사 모두 익히 알고 있는 기업인 만큼 간략하게 보고 어떤 소식이고 비전을 가지고 인수하였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

마이크로소프트는 블리자드 인수에 앞서서 다음과 같이 게임산업을 이야기했습니다. 오늘날 30억 명의 사람들이 게임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즐거움에 푹 빠진 새로운 세대에 힘입어 빠르게 성장 중에 있습니다. 이제  게임은 이제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형태입니다.

오늘 Microsoft Corp.은 게임 개발 및 양방향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퍼블리셔의 선두주자인 Activision Blizzard Inc. 를 인수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인수는 모바일, PC, 콘솔, 클라우드 전반에 걸친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메타버스를 위한 빌딩 블록을 제공할 것입니다.

반응형

거래가 완료되면 Microsoft는 Tencent 및 Sony에 이어 매출 기준 세계 3위의 게임 회사가 됩니다. 계획된 인수에는 "Warcraft", "Diablo", "Overwatch", "Call of Duty" 및 "Candy Crush"와 같은 Activision, Blizzard 및 King 스튜디오의 상징적인 프랜차이즈와 메이저 리그 게임을 통한 글로벌 e스포츠 활동이 포함됩니다. 회사는 거의 10,000명의 직원이 근무하는 전 세계에 스튜디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겸 CEO는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플레이어와 제작자를 최우선으로 하고 게임을 안전하고 포용적이며 모두가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게임 시대를 열기 위해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 커뮤니티 및 클라우드에 깊이 투자하고 있습니다." 

즉, 마이크로소프트는 향후 있을 게임산업과 현재 가장 인기있는 테마인 메타버스, NFT산업에도 뒤처지지 않겠다고 밝힌 것인데요. 이미 선두에 달리고 있던 마이크로소프트였는데 이번 블리자드 인수로 얼마나 더 좋은 상품과 비전을 내어놓을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시세

 

오늘 인수소식이 시장에 퍼지자 두 주식 모두 가파른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블리자드는 40%가 넘는 상승을 하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모회사가 마이크로소프트가 되는 것이니 그럴만한 가치 있는 상승이라고 보입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역시 메타버스와 NFT사업 확장 소식으로 하락을 멈추고 반등을 시작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액티비전 블리자드 전망

1월 18일 (로이터) - 마이크로소프트 (MSFT.O) 는 화요일 "콜 오브 듀티" 비디오 게임 제조사 액티비전 블리자드 (ATVI.O)를 현금 687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다. 매출 기준으로 세 번째로 큰 게임 회사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당 95달러 제안은 액티비전의 금요일 종가에 45% 프리미엄이 붙은 것이다. Activision의 주가는 뉴스를 위해 중단되기 전에 $65.39로 거의 38% 상승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CEO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는 성명에서 "게임은 오늘날 모든 플랫폼에서 가장 역동적이고 흥미로운 엔터테인먼트 분야이며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집에 갇힌 소비자들이 즐겁게 지내기 위해 더 많은 게임을 하게 됨에 따라 팬데믹 기간 동안 비디오 게임에 대한 수요가 급증했습니다.  Microsoft의 Activision Blizzard 인수는 Xbox 제조업체 가 2020년에 Bethesda Softworks의 모회사인 ZeniMax Media를 75억 달러에 대규모로 인수하면서 업계를 변화시킨 이전의 대규모 인수를 왜소화 합니다.

여러 Call of Duty 스튜디오, 모바일 개발자 King을 포함하는 Activision Blizzard의 스튜디오 추가 , 그리고 Diablo, Hearthstone, Overwatch 및 World of Warcraft를 개발한 팀은 Xbox Game Studios의 내부 스튜디오 수를 30개로 늘릴 것입니다.

 

최근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로 변경하면서 특히 메타버스에 전세계적으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이번엔 마이크로소프트까지 이러한 메타버스 시장에 뛰어들면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두 주식 모두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블리자드의 경우 매년 꾸준한 업데이트와 새로운 발표를 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이 없고 마이크로소프트 또한 매년 상승하는 종목으로 인기가 많으므로 전망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