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 상한가 이유 주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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쎄미시스코가 거래정지가 풀리자마자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일 오전 11시 기준 쎄미시스코는 전 거래일보다 27.6% 상승한 4만79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요. 전날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되면서 하루 간 거래가 멈췄지만 거래가 재개되자마자 고공행진 하고 있습니다. 쌍용차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과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 발생 등 여러 가지 요인이 합쳐지며 일주일 새 117% 급등했습니다. 오늘은 쎄미시스코의 상한가 이유와 앞으로의 시세 전망등 관련내용 정리해 보도록하겠습니다.

 

11월 10일 코스피와 코스닥 현재 포인트 입니다.

 코스닥은 전거래일 대비 1.11%(10.95포인트) 하락한 997.73을 기록 중입니다. 이날 지수는 2.09포인트(-0.21%) 내린 1006.59로 출발해 시간이 갈수록 낙폭을 키우며 결국 1000선이 무너졌는데요. 지수 하락은 2차전지 종목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간밤 미국 뉴욕증시에서 테슬라가 12% 급락하며 지난해 9월 이후 14개월 만에 최대 일일 낙폭을 기록한 영향을 받은 것을 보입니다.


코스피 역시 하락하였습니다. 전 거래일 대비 18.06포인트(0.61%) 하락한 2944.40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자 수급별로는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81억원, 740억원 순매도하며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반면 개인만 나홀로 1006억원 순매수 중입니다.

 

11월 10일 기준 쎄미시스코의 시세입니다.

그야말로 미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어제는 거래정지 종목이었는데 거래정지가 풀리자마자 장초반에 강하게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1개월 동안 벌써 100%가 넘는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에는 여러 호재가 겹쳐있는데요. 쎄미시스코와 관련주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차트를 살펴보면 여러가지 특징이 보이는데요.

박스권을 만들면서 엄청나게 매물을 매집한 모습을 확인 할수있습니다. 또한 거래량을 한번씩 죽이면서 단가를 낮추고 매집한 구간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습을 보면 미리 쌍용차 관련 인수 이슈가 있는걸 알고 있는 것 처럼 움직임을 주었습니다. 또한 박스권 상단 12,500원을 돌파하고 나서부터는 이슈와 함께 주가가 미친듯이 상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올라타는것이 부담스러운 자리가 확실하기 때문에 매매시 보수적으로 접근하고 매매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쎄미시스코 기업 개요

반도체 관련 디스플레이 공정에 대한 장비를 만드는 회사로 2000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생산 제품은 플라즈마 진단장비와 유리기판 검사 장비인데요.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점유율이 상당합니다. 특히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이 상당히 높다고 합니다.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0.18%, 플라즈마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높은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그리고 여러가지 특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충분히 시장 경쟁력이 있는 회사로 판단됩니다.

또한 전기차 시장 진출로 기업의 성장성을 보여주었는데요.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ㆍ연구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및 도소매업, 전기ㆍ전자 통신기기 제조업 등을 주요 목적사업으로 하고 있고 주요 제품으로는 플라즈마를 이용한 Smart-EPD, Smart-HMS와 유리기판 검사장비인 EGIS-CRACK, EGIS-WAVI가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으로 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2017년 전기자동차 산업에 진출하였으며, 2018년 초소형 전기차 D2와 2019년 초소형 화물차 D2C, 2020년 경차형 모델인 EV Z(이브이제타) 등을 출시하였습니다.


 

쎄미시스코 대형 호재 (1)

쎄미시스코는 지난 3일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을 통해 쌍용차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했습니다.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는 전기버스 전문기업 에디슨모터스와 쎄미시스코, 행동주의 사모펀드(PEF) 운용사 KCGI, 키스톤PE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2000년 10월 설립된 쎄미시스코는 디스플레이 검사장비와 초소형전기차 사업을 추진합니다. 플라즈마 공정진단 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치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솔루션과 초소형 전기차를 생산하는데요. 쎄미시스코는 세종시에 연간 3000대 생산이 가능한 전기차 생산공장을 갖추고 있습니다. 향후 증설시 연 6000대 생산이 가능합니다. 쎄미시스코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에서 자금조달 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후 에디슨모터스 지분을 취득할 예정입니다. 에디슨모터스가 쌍용차를 인수하면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는 쎄미시스코와의 시너지효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는 기대감이 작용하였습니다.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도 쎄미시스코의 주가를 높이는 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앞서 쎄미시스코는 이날 무상증자로 인한 권리락이 발생합니다고 지난달 27일 공시했습니다. 권리락은 신주를 배정받을 권리가 사라진다는 의미다. 무상증자를 시행하면 신주배정기준일에 맞춰 권리락이 발생하는데 이때 주가가 싸보이는 효과가 나타나 단기적으로 강한 매수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쎄미시스코 대형 호재 (2)

에디슨EV 로 변경한 쎄미시스코 의 관계사 에디슨모터스가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셀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에디슨모터스는 이번 LG에너지솔루션과의 배터리 셀 공급 계약을 통해 향후 양사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는데요. LG에너지솔루션이 공급하는 배터리 셀은 전기버스에 특화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용량이 20%가량 높고 성능과 안정성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에디슨모터스는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셀 공급 계약으로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와 국산화 비율 증대를 이룰 예정입니다. 계열사 에디슨테크에서 LG 에너지솔루션 배터리 셀을 적용한 배터리팩에 세계 최고 수준의 자체기술 BMS를 탑재해 전기버스의 향상된 주행성능 및 품질 안정성을 확보합니다.

적용 차량은 직행좌석 전기버스 ‘스마트 110E’에 우선 적용되며 이후 대형 저상 전기버스 ‘스마트 110’과 1톤 전기트럭 ‘스마트 T1’ 외 다양한 차종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급 계약에 따라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공장에서 생산한 파우치형 배터리 셀을 내년부터 2026년까지 공급합니다.


 

쎄미시스코 사업현황

매출 급증 및 영업손실 규모 축소 주력인 프라즈마 및 유리기판 검사장비의 공급물량 감소에도 신규사업인 전기차 관련 매출 반영의 영향으로 외형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매출 급증 및 경상연구개발비 감소 등 판관비 부담 완화되며 영업손실 규모 전년동기대비 축소, 법인세비용 제거에도 파생상품평가손실 증가 등으로 순손실 규모는 확대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방 메모리 반도체 산업의 성장 둔화가 예상되나 경형 전기차인 EV Z의 판매 강세 지속, 에디슨모터스와의 사업 강화 등으로 외형 성장세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5% 증가, 영업손실은 84% 감소, 당기순손실은 1.8% 증가하고 있습니다.

경차전기차 신차출시에 투입된 개발비와 각종 인증비용 등 일회성비용이 증가하면서 적자 지속하고 있는데요. 전기차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와 투자 협약식을 체결하여 전기차 핵심 요소인 구동 모터, 차체 경량화 기술을 이용한 EV Z의 고도화를 통해 전기 승용차,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등을 개발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 예정이라고 합니다.


 

쎄미시스코 주요재무정보


 

 

쎄미시스코 전망

쎄미시스코 주가 전망을 이야기 하면, 우선 계속해서 주가는 상승하고 있지만 실적은 좋지 않다라는것 입니다. 현재 지속적인 적자 기업입니다. 때문에 이러한 종목에는 투자를 하면 매우 위험합니다. 만약 투자를 진행하더라도 비중조절하여 보수적인 분할매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현재 여러 호재와 겹쳐 시장의 주목을 받고있습니다. 무상증자와 쌍용차 인수, 최근에는 LG에너지솔루션과의 협업 관련으로 계속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쎄미시스코를 매수할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비중조절을 한후, 차트를 보면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슈팅이 나오고 있기때문에 단기적으로는 슈팅 이후에 하락에 사서 반등에 파는 전략이 좋아 보입니다. 만약 진입후 하락이 나온다면 칼같이 손절하셔야 하는 자리입니다. 장기적으로는 적자기업이라 장기투자는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고 오히려 단기적인 수익을 노려야할 위치와 시세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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