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에너지솔루션의 환불일인 오늘 또 다른 공모주가 인기인데요. 바로 스코넥엔터테인먼트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유동성이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 청약으로 갈 수 있다는 기대감이 크게 작용하고 있는데요.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일정
◈ 수요예측일 : 2022.01.13(목) ~ 2022.01.14(금)
◈ 공모청약일 : 2022.01.20(목) ~ 2022.01.21(금)
◈ 배정 공고일(신문) 2022.01.25 (주간사 홈페이지 참조)
◈ 납입일 : 2022.01.25 (화)
◈ 환불일 : 2022.01.25 (화)
◈ 상장일 : 2022.02.04 (금)
◈ 기관경쟁률 1724.66:1
◈ 의무보유확약 26.50%
기관경쟁률이 1700대 1을 넘어 매력적인 공모주인데요. 아마 LG에너지솔루션에 청약을 진행했다면 균등일 경우 한주에서 많으면 두 주 정도를 받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환불액은 120만 원에서 90만 원인데요.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 청약을 진행하기 충분한 증거금입니다.
01월 21일 14시 기준 경쟁률
1333.89:1로 빠르게 상승중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호재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에 이어 흥행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역대 최대 규모의 기업공개(IPO)였던 LG에너지 설루션의 증거금 환불 시기가 겹쳤기 때문인데요. 특히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희망범위(9000~1만2000원) 상단을 초과한 1만3000원에 공모가를 확정했습니다. 1716곳의 기관이 참여했는데 이중 약 99%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같은 기간 청약을 하는 이지트로닉스에도 LG에너지솔루션 환불 자금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저는 현재 시장에서 주도를 이루고 있는 테마인 메타버스 기업에 투자할 것 같습니다. 즉, 메타버스 관련 기업인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특히 더 많은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사상 가능성
수요예측을 통한 경쟁률은 1724 : 1을 기록했는데요. 최근 대어급 공모주 청약이 많았던 것을 생각하면 꽤나 선방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의무보유 확약비율은 26.5%인데요. LG에너지 설루션이 70%인 것에 배 해서는 많이 아쉬운 수치입니다. 하지만 같은 날 청약을 진행하는 이지트로닉스는 의무보유확약비율이 2%대이므로 스코넥으로 자본이 몰릴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장 직후 유통 가능한 물량인 유통물량은 34.17%입니다. 아무래도 유통 물량이 많을 경우 부담이 되는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 VR 게임을 통한 안정적 성장 전망
메타버스 기술의 근간인 확장 현실(XR) 시장은 글로벌 기준 2019년 455억 달러에서 2030년 15,429억 달러로 성장이 전망되는 가운데, 동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당 시장에서 안정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2017 년에 출시한 ‘모탈 블리츠 PS’ VR 버전이 북미, 일본, 유럽에서 1 위 기록했습니다.
◈ 가상현실 제어시스템 특허 및 공간 지각 향상 기술 등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 2022 년 6 월 출시 예정인 ‘모탈 블리츠: 콜로세움’을 시작으로 모탈블리츠 IP 기반 메타버스 게임 파이프라인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 또한 올해부터 글로벌 빅 테크 기업의 고성능 HMD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동사 VR 게임의 안정적인 성장성을 보일 것입니다.
◈ 메타버스 열풍
2021년 주요 테마라고 하면 역시 백신과 메타버스라고 생각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메타버스 관련주가 상승 중에 있는데요. 특히 관련주로 잘 알려진 자이언트 스텝, 맥스트 등 여러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하락하는 와중에 주가가 오른다는 건 그만큼 메타버스라는 테마가 인기가 있고 기대감이 높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위의 상승 기업과 스코넥엔터테인먼트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단순히 수학적으로 계산만 해봐도 이 회사는 저평가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 자이언트 스텝 시가총액 : 1조 1485억
◈ 맥스트 시가총액 : 4927억
◈ 스코넥 엔터 시가총액 : 1569억입니다.
또한 최근 페이스북이 메타로 기업명을 변경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사가 블리자드를 인수하면서 메타버스의 포부를 보여준 만큼 메타버스 게임 관련 회사는 더욱더 주목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스코넥 엔터의 주가는 여러분들의 상상 이상으로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메타버스 관련 협약
최근 기사를 살펴보면 롯데 홈쇼핑과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을 1월 14일에 진행했습니다. 또한 1월 19일에는 브이 에이 코퍼레이션과 MOU 체결을 했는데요. 지속적인 업무 협약이 체결이 진행되면서 시장에서 스코넥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생각합니다.
공모가 13,000원으로 최상단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따, 즉 공모가의 2배인 26,000원 따상은 33,800원으로 사상을 한다면 한 주당 수익률은 20,800원 정도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스코넥 엔터의 주관사는 신영증권은 아쉽게도 청약 당일 계좌 개설 시에는 청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개설했던 분들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현재 시장 상황이 좋지 않은 만큼 상장 당일 매도 전략이 중요하게 작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때문에 따상까지는 욕심이라고 생각하며 적당히 수익을 준다면 바로 매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기업개요
스코넥 엔터테인먼트는 새로운 교육, 방송, 공연 서비스의 필요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비대면의 시기가 찾아온 만큼,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5G, VR, XR 등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VR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외에 최근 VR복합문화공간인 VR SQUARE를 오픈하여 VR콘텐츠 대중화와 VR산업 성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VR 어트랙션으로 구성된 도심형 테마파크인 ‘VR SQUARE’의 플랫폼 및 콘텐츠의 개발과 유통, Gear VR, Google cardboard, PS VR, Oculus, VIVE 등 컨슈머 대상의 VR 게임 개발, 제조, 교육, 의료 등 다양한 산업분야와의 융복합형 VR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 AR/MR 프로젝트 콘텐츠 개발 및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특징
◈ 뉴 노멀 시대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최고의 가상현실 및 실감 콘텐츠 개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5G, VR, AR 등의 4차 산업 요소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와 서비스를 만들어 왔습니다. 4차 산업의 First Mover로서 컨슈머 온라인 VR 사업, 융복합 XR사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비대면 실감 커뮤니케이션 사업 추진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 있습니다.
◈ 컨슈머 대상의 VR 게임 개발
20년간의 콘솔 게임 개발 노하우를 기반으로 극사실적인 그래픽 퀄리티와 다인 플레이가 가능한 네트워크 기능이 적용된 FPS부터 MUSIC, ROOM ESCAPE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 융합기술 기반의 산업용 콘텐츠 개발
화학, 소방, 국방, 치안 등 실제와 동일한 수준의 Training이 필요한 산업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공간 기반 가상현실 시스템과 콘텐츠를 개발합니다. 각 분야에 적합한 기획, 디자인으로 실감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 가상공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설루션 개발
실시간 가상 캐릭터 방송 (Virtual Utuber)를 활용한 비대면 몰입 교육 서비스 등 뉴 노멀의 시대에 필요한 새롭고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전망
◈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XR 교육ㆍ훈련 사업', '메타버스 VR 게임 사업', 'XR 미래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최고의 게임 콘텐츠 개발사가 되는 것을 목표로, 일본 게임 시장에서 게임 개발 및 사업을 성공시켰던 게임 분야 베테랑들을 중심으로 2002년 4월에 창업한 콘텐츠 기업입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게임을 중심으로 한 가상 체험 공간 서비스 플랫폼에 대하여 자체 연구를 진행하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2년 대한민국 정부 과제인 '체감형 디바이스 통합 플랫폼 개발 사업'을 수주하였습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유일의 대공간 Walk-Through 방식의 워킹 VR 기술 보유 기업이라는 이점을 살려 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 특히, 국내에서 공고된 대공간형 XR 교육ㆍ훈련 사업은 당사가 대부분 수주하는 업적을 달성하였으며 해당 사업은 현재도 진행 중입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이전까지 진행해온 게임 개발 경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이전 건슈팅 게임 개발 경험을 활용하여 VR 건슈팅 게임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보유하고 있는 VR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활용하여 비대면 콘퍼런스 시스템, 비대면 수업 진행 시스템, 비대면 공연/전시 문화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비대면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실제 공간에서의 실제 행동과 움직임을 즉각적으로 가상공간으로 구현시키는 대공간 워킹 XR 시스템 기술을 핵심으로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 가상 캐릭터 동기화 기술, VR 시각화 기술, 리얼타임 비대면 XR 커뮤니케이션 기술, 컨슈머 온라인 VR 게임 개발 기술 등의 기술들 결합시켜 VRㆍXR 시장과 메타버스 시장에서의 입지를 구축하며 메타버스 세계의 글로벌 리딩기업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교육 훈련 사업도 향후는 메타버스 플랫폼 안에서의 서비스 형태로 가져가고자 하는 방향에서 게임과 교육, 유통 등 일상생활의 모든 요소를 담을 수 있는 메타버스 소셜 플랫폼 구축을 신규 사업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기관경쟁률 수요예측에서 높은 경쟁률이 기록되었던 핵심 배경은 시장 전망이 밝은 메타버스, VR 등에 관련이 있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페이스북에 이어서 마이크로소프트까지 블리자드를 인수하면서 메타버스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미 VR 게임을 출시한 바 있고 XR 교육 및 훈련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술과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주가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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